본문 바로가기

DIy & Leisure 만들기

잠바쥬스 만들기

http://cafe.naver.com/hwagokbaby/39142



울 남편이 예전에 잠바쥬스를 무지 좋아해서 여름에 점심으로 재일 큰 잠바쥬스를 사먹먹 시절이 있었죠.  그러다가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자 해서 블렌더도 사서 해먹억 보려고 했지만 그냥 그렇게 나오더라고요.  그러다가 어느날 저를 부르더니 먹어보라고 해서 먹어보니 거의 똑같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 만들었냐고 물어 봤더니 비율만 잘 마추면 되 하는 심어한 말만 하고는 귀찬은지 자세히 얘기는 안해주더라고요.  물론 해줬어도 저는 차가운걸 아주 좋아하지 않아서 만들어 먹지도 않았겠지만요.  그러다가 어느날 저희 집에 모여서 플레이 데이트를 하기로 해서 만들어 주면 좋겠다 생각하고 울남편에게 집에서 잠바쥬스랑 똑같이 스무디를 만드는 방법을 물어봤어요.  


그랬더니 필요 이상으로 아주 자세히 세세한 것 까지 가르쳐 주더군요.  울 남편 말이 많지 않은편인데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나 많이 아는 분야쪽으로 발동 걸리면 왠만한 아줌씨들 수다 떠는거 능가 하거든요.  중간에 끼지도 못해요~^^  만드능 세부 설명은 무~~~지 김.      만드는 방법은 무~~~지 간단~   기본을 알고 이해를 해야 잘만들수 있다나 뭐라나~ 어쨌던 제가 듣고 배운대로 세부 설명부터 해드릴께요.  참고로 남편의 스무디는 직장에서도 알아줬던 맛이에요.  잠바보다 더 맛있다고~ 물론 공짜인 면도 어느정도 작용했겠지만요~ ㅎㅎㅎ~^^  비교 차원에서 먼저 http://www.jambajuice.co.kr/  가셔서 슈퍼맨 그림있는 스무디 보시고요 그다음 울남편 스타일로 만든 스무디 사진 보세요~^^  이 사진이 조명 상태가 좋아서 올려요.  컵에 담은 예쁜 사진은 조명 때문에 어둡게 나왔거든요.


울 남편 스타일은 클레식 스타일과 올프르츠 스타일의 중간정도 라고 보시면 되데요.  올 프르추 스타일은 단맛이 클레식 보다 강한편 이라네요.  그리고 남편 스타일은 잠바보다 얼음을 조금 덜쓰고 언과일을 조금더 쓴다네요. 

1. 잠바쥬스의 기본 - 얼음, 언과일 2-4 종류, , 과일쥬스, 그리고 셔벗 아니면 요커트.  저희가 애용 하는 재료들 이에요.


2. 원하는 색을 만들기 위해서 꼭 써야 되는 과일 이나 쥬스나 셔벗 

*보라 - 불루베리, 아싸이 쥬스

*빵강 - 딸기, 산딸기, 석류.  

*파랑 - 참고로 싼가격의 재료로는 색소를 쓰지 않은한 파란색 스무디는 만들수 없다고 하네요.  진짜로 파란색 스무디를 만        드시려면 쓸수 있는  과일은 불루베리와 바나나, 쥬스는 불루베리나 코코넛과 파인애플 (코코넛 쥬스 가지곤 단맛이 덜나서 맛이 떨어진다네요, 물론 비싸기도 하고. 불루베리 쥬스는 찻기도 힘들고 찻아도 무지 무지 비싸다고 하네요) 셔벗은 당근 파인애플.
그외 색깔은만들기 쉽다고 생략. 

3.  원하는 맛과 취향에 따라서 써야 하는 과일과 쥬스들 (기본적이고 흔한 과일과 쥬스들만)
*새콤 달콤 - 산딸기, 딸기, 오렌지 쥬스, 오렌지나 라임 셔벗
*달콤 - 바나나, 망고, 패션후르츠, 복숭아, 플레인 요거트나 파인애플 셔벗 
*약간 새콤, 달콤 -  오렌지 쥬스와 라임 셔벗만 피하고 딸기와 오렌지 셔벗만 넣으면 약가 새콤한 맛이 난다네요.  달콤은 그냥 아무 과일이나~^^

4. 과일들은 미리 깨끗하게 손질해서 냉동실에 넣어 100% 완전히 얼려놓으세요. 아니면 냉동 과일을 사셔도 되고요.  

5. 울남편이 줗아하는 스타일로 만든 스무디 만드는번을 먼저 올려요.  그냥 원하시는 과일 아무순서대로 넣으셔도 상관은 없구요~^^ 먼저 언바낮나 1개를 반으로 나눠 넣어요.

6. 다음엔 비슷한 양의 딸기를 넣고요~ 

7. 다음엔 비슷한 양의 파인애플~

8. 그리고 불루베리 한줌 하고 셔벗 4 큰 숫가락 정도~

9. 그리고 얼음 한층정도~

10. 마지막으로 원하시는 쥬스를 반 조금 넘게 채워주세요. 6/10 정도~?

11. 이제 블렌더로 믹스에 주시면 묽지않고 잠바쥬스 스무디 같이 걸죽한 완성품이 만들어 져요~^^ 사진에서도 볼수 있듯이 너무 걸죽해서 숫가락으로 퍼네야 되요~^^

참고로 블렌더/믹서기가 얼마나 좋고 쎄냐에 따라서 완성도의 차이가 날수 있어요.  왠만큼 평범한 정도의 블렌더를 쓰시면 가시다가 잠시 멈추시고 수저로 위에 떠있는 언과일이나 얼음을 아래쪽으로 눌러주셔야 더 빨리 골고루 갈려요.  그렇게 2-4번정도면 충분한데 잘 안갈리면 쥬스를 너무 적게 넣으신거에요.  1/4컵정도만 추가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갈아주시면 잘될거에요~^^
완성작 이고요~^^

지금까지 울남편의 잠바쥬스 만드는 비법 이었습니다~^^  맛있게 드세요~^^